Travel
주변 여행
삼악산
삼악산은 시내에서 서울방면으로 약 10km지점에 있고, 계곡을 따라 오르다보면 등선폭포, 비선폭포, 승학폭포, 백력폭포 등 크고 작은 5개의 폭포가 나타난다. 높이가 약 10m에 이르는 제1폭포에서 제3폭포까지는 난간의 계단길을 통해서 올라갈 수 있게 만들어 놓아 자연의 웅장한 신비를 바로 눈 앞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해놓았다. 산세가 크고 웅장하지는 않지만 이 산을 형성하고 있는 용화봉과 청운봉, 등선봉의 3개의 봉우리에서 뻗어내린 능선이 암봉으로 이루어져 절경을 이룬다.
삼악산 등산로의 시발점인 등선계곡은 고고시대의 빙하 지역이었다는 깊은 바위협곡으로 나무꾼과 선녀의 전설이 담긴 옥녀탕 등이 이어져 자연의 신비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삼악산에는 흥국사, 상원사 등 7개의 사찰과 삼악산선이 있고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해발 654m 높이의 정상에 이르며, 정상에서는 의암호의 아름다운 경관과 춘천시가지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엘리시안 강촌
새하얀 자연과 조우하며 짜릿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 탑승 대기시간이 없는 6인승 고속리프트와 프리미엄 티켓예약제로 기다림의 지루함을 없애고, 렌탈 장비를 전용창구 에서 곧바로 수령할 수 있는 논스톱 서비스로 보다 편안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국내 스키장 최초로 설치된 리프트 낙하방지 시스템과 스키장 전역에 설치된 안전펜스와 안전매트, 주요 지역의 패트롤까지 안전한 환경 속에서 짜릿한 레포츠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엘리시안 강촌 골프컨트리클럽은 32만평의 대지에 때묻지 않은 강촌의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코스 설계로 라운딩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명품 골프장이다.
등선폭포
강촌역 부근에 있는 삼악산(654m)의 대표적인 폭포이다. 삼악산에는 절벽과 기암괴석 사이로 크고 작은 폭포가 연이어 있는데 그 가운데 삼악산 입구 협곡 속에 있는 높이 10m의 폭포이다. 선녀와 나무꾼 전설이 전하는 선녀탕과 절벽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며, 춘천에서 남서쪽으로 10㎞ 떨어진 곳에 있어 수도권의 주말여행이나 하루 관광코스로 적당하다. 주변에 의암호·강촌유원지·소양강·청평사·구곡폭포·봉화산 등 관광명소가 많다.
강촌역에서 삼악산, 등선폭포행 시내버스가 다닌다. 승용차로 가려면 46번 경춘국도를 타고 청평·가평·강촌검문소를 지나면 길 왼편에 입구가 보이는데 그대로 지나쳐서 춘천 방면으로 2㎞ 더 간 뒤 U턴하여 되돌아오면 입구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